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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포르쉐보다 무서워”… 3.7초 제로백으로 ‘억’ 소리 나오게 하는 전기차

BMW i4 M60 xDrive, 전기 쿠페 등장
기존 M50보다 출력 증가
시작 가격 약 1억 3,000만 원 예상
BMW i4 M60 xDrive
BMW i4 M60 xDrive / 사진=BMW

BMW가 전동화 전략을 강화하는 가운데, 대표 전기 그란 쿠페 모델인 i4가 대대적인 성능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.

특히 최상위 트림 i4 M60 xDrive는 출력과 성능에서 고성능 가솔린 M 모델과 견줄 수 있을 정도로 진화했다.

하위 트림도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 개선으로 주행거리를 늘리며 상품성을 높였다.

전기 M 퍼포먼스의 끝판왕

BMW i4 M60 xDrive
BMW i4 M60 xDrive / 사진=BMW

i4 M60 xDrive는 기존 M50을 대체하는 신형 고성능 모델로, 듀얼 모터 기반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 총 601마력, 최대토크 81.1kg·m의 성능을 발휘한다.

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 3.7초로 M4 컴피티션과 불과 0.2초 차이이며, 가격은 약 1억 3,165만 원으로 M4 대비 약 2,000만 원 저렴하다.

WLTP 기준 433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, 고속 충전 시 30분 만에 배터리 80%까지 충전 가능하다.

하위 트림도 효율 동시 개선

BMW i4 M60 xDrive
BMW i4 M60 xDrive / 사진=BMW

엔트리 모델인 eDrive35와 중간 트림 eDrive40도 주행거리 향상에 집중했다. 각각 282마력과 335마력을 제공하며, 배터리 내 소재 개선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약 4.5% 개선했다.

그 결과, eDrive35는 약 509km, eDrive40은 약 607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해 실사용 만족도를 높였다.

정밀한 주행성능과 고급 사양 강화

BMW i4 M60 xDrive 실내
BMW i4 M60 xDrive 실내 / 사진=BMW

i4 M60 xDrive는 M 특유의 민첩함과 역동성을 전기차에 이식했다. 200kW 전륜, 250kW 후륜 모터 구성의 사륜 시스템은 상황에 맞춰 구동력을 정밀하게 분배한다.

또한,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, M 스포츠 브레이크가 기본 장착돼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제어가 가능하다.

블루 대비 스티치가 적용된 블랙 베르나스카 가죽, 카본 인테리어 트림, M 전용 휠 등 외관과 실내 디자인도 고급감을 강화했다

전기차와 M 브랜드의 융합

BMW i4 M60 xDrive
BMW i4 M60 xDrive / 사진=BMW

BMW는 i4 M60 xDrive를 통해 전동화와 고성능이라는 두 축을 조화롭게 결합했다.

높은 출력, 빠른 가속, 긴 주행거리, 고급 사양을 모두 만족시키며,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M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각인시켰다.

고성능 전기차를 찾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출처 : 토픽트리 by 김민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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