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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이게 진짜 나온다고?”… 강렬한 오프로드로 탈바꿈한 SUV, 벌써부터 줄 섰다

미니 컨트리맨, 오프로드로 새롭게 변신
더욱 공격적이고 강렬한 디자인
향후 실제 생산도 고려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 /사진=델타 4×4

독일의 오프로드 전문 업체 ‘델타 4×4’와 다카르 랠리 우승팀 ‘X-레이드’의 협업으로 새롭게 탄생한 미니 컨트리맨컨셉트카는 오프로드용 튜닝 모델로서 주목받고 있다.

이 프로젝트의 시작은 만우절 농담이었으나, 두 회사는 그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기로 결정했다.

미니 컨트리맨은 보통 도심형 SUV로 알려져 있지만, 이번 변신을 통해 사막을 달리는 괴물로의 재탄생을 이루었다.
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 /사진=델타 4×4

이번 오프로드 튜닝 모델은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큰 변화를 보인다. 차량의 펜더는 200mm 넓어졌으며, 이를 통해 더 공격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를 전달한다.

전면에 장착된 불바는 충돌 시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며, 루프 및 그릴에 설치된 LED 라이트는 야간 주행 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다.

오프로드로 변신한 미니 컨트리맨
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 /사진=델타 4×4
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의 내부 구조에서도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다. 새롭게 장착된 서스펜션 시스템은 기존보다 50mm 높은 지상고를 제공한다. 이로 인해 오프로드 주행이 한층 용이해졌다.

델타 4×4는 18인치 한마(Hanma) 알로이 휠과 로더(Loder)의 올터레인 타이어를 조합해 차량의 견인력과 안정성을 높였다
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 /사진=델타 4×4

동력 성능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지만, 이 모델은 전기차 버전인 미니 컨트리맨 SE All4를 기반으로 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.

미니 컨트리맨 EV는 최고출력 308마력의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채택하며, 1회 충전 시 약 341km를 주행할 수 있다. 이러한 성능 향상은 오프로드에서의 신뢰성을 크게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.

디자인 요소와 기능성 강조
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 /사진=델타 4×4

미니 컨트리맨 오프로드의 디자인은 단순히 외관을 넘어, 기능적인 요소를 고려한 다양한 특징들을 갖추고 있다.

루프랙은 스노 트랙, 풀사이즈 스페어 타이어 및 연료탱크 등을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, 차량 후면의 수납 공간은 랜드로버 디펜더 스타일로 꾸며졌다.

외관은 무광 회색과 주황색 그래픽으로 마무리되어 공격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. 특히 이 차량은 ‘도로 주행이 가능한 스트리트 합법 튜닝’으로 설계되어 있어, 일반도로에서의 운전이 가능하다.

향후 반응에 다라 소량 생산 고려
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 /사진=델타 4×4

미니 컨트리맨 오프로드 컨셉트카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앞으로의 생산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. 델타 4×4와 X-레이드는 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있을 경우 소량 생산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.

이 모델이 실제로 시장에 출시된다면, 모험적인 성향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.

한편, 미니 본사 또한 현재 컨트리맨의 더욱 강력한 오프로드 버전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. 그러나 이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사양이나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.

출처 : 토픽트리  by 김민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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